작성일자
카테고리 디자인툴/인디자인



태블릿
 독자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 제공
 
대한민국, 서울 — 2012 2 29 한국어도비시스템즈 ( www.adobe.com/kr ,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2012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태블릿을 포함하여 1,600만 건 이상의 디지털 출판물이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로 제작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어도비는 전세계 600여 출판 사업자로부터 수집한 방대한 자료에 근거하여 디지털 매거진  신문  사용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들 600여 출판 사업자들은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를 활용하여 1,500여 건의 태블릿 기반 출판물을 발행했습니다. 아울러, 어도비는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가 디지털 발행물을 바탕으로 디지털 매출 증대와 함께 브랜드 노출을 강화하며,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성과 확장성을 더해줄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새로운 인앱 (In-app) 머천다이징과 사용자 역할을 기반으로 한 타깃 콘텐츠의 프로비저닝, 가속화된 앱 제작 등을 포함합니다.

 
익명으로 집계된 자료는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를 기반으로 출간된 발행물에 근거하며, 방대한 데이트를 통해 독서 패턴 변화, 태블릿 애플리케이션 구매 의사, 가속화된 구매 과정, 광고 노출을 확인할 수 있
습니다. 점차 소비자들이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에 지불하는 경향이 커짐에 태블릿은 출판 사업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새롭다. 또한, 비즈니스 출판 사업자들 역시 제품과 서비스의 구매뿐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를 고취시키기 위해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전세계 독자의 68%가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로 개발된 디지털 잡지나 신문을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매 형태는 비정기 구독 (15%), 정기 구독 (26%), 인쇄 및 디지털 발행 번들 (27%)로 구성됩니다.
  • 독자들은 기사뿐 아니라 광고 콘텐츠에도 높게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매거진 앱의 매 5번째 페이지마다 광고가 있으며, 웹 연동, 비디오, 슬라이드 쇼, 오디오, 이미지 시퀀스, 하이퍼링크, 오버레이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앱에서 모든 인터렉티브 기능의 절반 가까이 (48%)를 차지하면서 독자들의 디지털 콘텐츠 노출과 소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되는 다양한 상호작용 중 웹 연동과 비디오의 두 가지가 독자들이 가장 많이 접근하는 것이었습니다.
  • 독자의 절반 이상 (56%)이 한 달에 25분에서 2.5시간 동안 디지털 출판물을 읽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난 6개월 동안 70% 증가하였는데, 이는 태블릿의 지속적인 확산과 함께 더욱 정교하고 매력적인 콘텐츠 양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독자들은 평균 한 달에 5번 정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경향이 있으며, 독자들의 9%는 한 달에 5시간 이상을 디지털 출판물을 읽는데 할애했습니다. 이는 태블릿을 통해 선호하는 브랜드와의 잦은 교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


어도비시스템즈의 디지털 퍼블리싱 사업부 제품 관리 수석 이사인 자크 코흐 (Zeke Koch)는 “지난 12개월 동안 1,600만 건의 디지털 출판물이 다운로드 되는 것으로 보았다”며, “디지털 출판물의 성장이 두드러짐에 따라 어도비는 전세계의 출판 사업자와 기업들에게 디지털 매출 및 독자 수, 콘텐츠 구매를 증진시킬 수 있는 혁신적 기능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진화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는 디지털 출판 시장에 있어 선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전통적인 미디어나 비즈니스 출판 사업자들을 위해 신속한 콘텐츠 개발로 디지털 매출을 극대화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한적 배포 (Restricted Distribution) – 출판사는 하나의 브랜드 앱 안에서 다양한 고객들이나 독자, 그룹 멤버에 맞게 선별적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 선별적 공지 (Custom Notifications) – 출판물이나 콘텐츠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인앱 공지가 가능합니다. 이미 콘데 나스트 (Condé Nast) 출판사와 같은 기업들이 선별적 공지 기능을 인앱 마케팅에 적용하고 구독률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HTML5 지원 – 더 뉴욕커나 (The New Yorker) 내셔널 지오그래픽케어 (National Geographicare) 같은 출판사는 디지털 출판을 위해 HTML5를 활용합니다. 광고주는 HTML5를 통해 인터렉티브한 광고를 제작하여 고객과의 긴밀한 교류에 힘을 기울입니다.
  • 기타 엔터프라이즈 관련 기능 중 디렉트 엔타이틀먼트 (Direct Entitlement, 출판사가 한번의 클릭으로 구독자에게 바로 디지털 콘텐츠를 배포하는 방식)를 포함, 분석 (디지털 출판 자료 분석뿐 아니라 기존 사이트카탈리스트 (SiteCatalyst®) 계정과 통합하는 기능) 및 콘텐츠 뷰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위한 콘텐츠 뷰어 생성 가능)도 제공합니다.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Adobe® Creative Suite®)와 어도비 인디자인 CS5 (Adobe® InDesign® CS5)를 기반으로, 출판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턴키 방식의 호스트 서비스와 뷰어 기술을 제공합니다.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는 어도비 인디자인를 기반으로 고유 미디어 출판업체, 광고업체, 프리랜스 디자이너, 작은 디자인 회사에서 애플아이패드, 킨들 파이어, 반스 앤 노블 눅, 삼성 갤럭시 그리고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통해 혁신적인 읽기경험을 디자인하고, 전통적인 잡지와 신문, 디지털 매거진 그 이상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는 엔터프라이즈 및 프로페셔널 에디션, 싱글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
습니다.
 
가격  구입 정보
제품 가격 정보는 http://www.adobe.com/products/digitalpublishingsuite 에서 확인할 수 있
습니다.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리셀러 파트너들의 네트워크는 http://www.adobe.com/products/digital-publishing-suite-family.html 에서 확인할 수 있
습니다.
 
고객 앱 리스트 정보는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갤러리 http://www.blogs.adobe.com/digitalpublishinggallery/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블로그 http://www.blogs.adobe.com/digitalpublish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구매 문의는 한국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 (02-530-8075)로 하면 됩니다.
 
[참고자료] 고객 성공사례

출판회사 로데일이나 액티브 인터리스트 미디어 (Active Interest Media), 소더비 (Sotheby) 같은 회사에서 최근 기업 잡지, 머천다이징 및 고객참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마찬가지로 기업은 디지털 퍼블리싱을 통해 영업 및 마케팅 자료, 기업 커뮤니케이션뿐만 아니라, 브랜드 충성도, 고객 확보 및 고객 관리 자료 등의 다양한 디지털 출판물을 제작하므로 모바일 마케팅 환경에 디지털 콘텐츠까지 추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백패커 매거진 (Backpacker Magazine)의 편집장 겸 디지털 이사인 안토니 세레페니 (Anthony Cerretani)는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는 최첨단 테크놀러지 기능을 바탕으로 풍부하고 매력적인 읽기 경험을 전달하여 독자들의 기대치를 한층 높혔다”라며 "당사 잡지는 인터랙티브 지도나 세계 각지의 어드벤처 비디오 및 터치 포인트로 구동되는 콘텐츠 등의 상호작용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야외 모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심지어 일부 독자들은 정기적으로 당사 매거진에 멀티미디어 제안도 하고 있다. 우리는 어도비 툴의 유연성을 활용하여 매달 새로운 방법으로 독자들에게 최적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소더비 마케팅 담당자 에이미 토드 미들턴 (Amy Todd Middleton)은 "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는 글로벌 고객을 상대로 우아한 플랫폼과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소더비 카탈로그 앱은 인쇄물에 진정한 비주얼을 결합하여 새롭고 편리하게 제작된 디지털 형식의 제품이다. 조사에 의하면 대부분의 고객들이 인터렉티브 환경에서 브라우징을 더욱 활발하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줌 기능이나  동영상, 360도 사진 등은 예술 작품 관람하는 대안으로 충분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