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포토샵/사진편집



 

A4크기의 새문서를 만들고 도구창에서 페인트통도구를 클릭합니다.

전경색 선택아이콘을 클릭하면 색상피커 창이 뜨고 (3)보다 위의 옅은 회색을 선택해 주고

나옵니다. 그런다음 페인트통 도구를 빈 공간에 클릭해주면 선택한 색이 칠해집니다.

 


 

레이어 창 아래에서 (1)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레이어가 배경레이어 위에 만들어집니다.

사각형선택도구를 클릭하고 적당한 크기로 드래그해서 사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사각형안에 흰색색상을 칠하기 위해 배경색칠할 때처럼 페인트통도구를 이용해 흰색을 칠해주거나

위 사진처럼 메뉴의 "편집-칠"을 선택해 흰색을 입혀줍니다.

 


 

레이어창에 레이어 1이 만들어졌으면 Ctrl + J키를 눌러 사본을 두개 만들어줍니다. 위 그림처럼 3개의 레이어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중 (3)이 실제 종이가 될 것이고 (1) 과 (2)는 그림자가 될 겁니다. 그림자는 배경색보다 진한 회색을 칠해줍니다. 1번 레이어를선택하고 Ctrl키를 누른상태에서 레이어 썸네일(흰색 그림모양)을 클릭하면 종이모양만 선택이 됩니다.

 


 

페인트통도구를 이용해 배경색보다 진한 회색을 입혀줍니다. Ctrl + D를 눌러 선택을 해제하고 (2)번도 같은 방법으로 같은 색으로 입혀주고 ctrl + D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두개의 그림자인데 그림자는 단순한게 아니라 빛의 방향에 따라 짙은 그림자와 옅은 그림자가 있기때문에 현실감을 높히기 위해 그림자를 두개 만들어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제일 위에 있는 흰색 종이로 인해 그림자의 색은 안보이지만 썸네일을 보면 색이 변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이가 될 레이어인 제일 위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 + T를 누르거나 메뉴에서 "편집-자유변형"을 클릭해주면 위 그림처럼 변형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런다음 메뉴바 오른쪽에 보면 (1)번과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메뉴의 "편집-변형-뒤틀기"를 클릭하면 다음처럼 됩니다.

 


 

그림의 아랫부분 (1)과 (2)의 모서리에서 작은 ㅁ상자를 클릭하고 이동해서 그림처럼 만들어줍니다. 이때 빛은 좌측 상단에서 온다고 생각하시고 이동합니다. 다 된거 같으면 엔터를 쳐서 변형툴 해제합니다.

 

 

 

레이어창에서 (1)번 그림자 레이어는 지우개툴을 이용해 모서리 부분만 지워주는데 브러시 크기는 550, 경도는 0%로 해서 지워주고, (2)번 그림자 레이어는 (3)의 불투명도를 40%로 줄여줍니다. 그런다음 종이 상단부분의 모서리 부분을 약간 쳐지게 만들기 위해 그림처럼 사각형툴로 선택해주고 자유변형툴을 선택(Ctrl + T)하고 뒤틀기 아이콘 클릭하면 저런 모양까지 됩니다.

 


 

양쪽모서리를 드래그하여 조금씩 내려줘서 쳐지는 느낌을 주게 만들고 뒤의 그림자는 지우개툴로 각 그림자 레이어에서 지워줍니다. 종이가 쳐지면 약간의 어두운 그늘이 만들어지므로 종이의 모서리 부분에 그늘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번 레이어에서 Ctrl을 누르고 레이어 썸네일을 클릭하면 종이부분만 선택이 되어 점선으로 구분되어집니다. (2)번을 클릭하면 새 레이어가 (3)번과 같이 만들어집니다. 도구박스에서 브러시를 선택하고 색 선택아이콘을 클릭해서 회색을 선택합니다. 브러시 크기는 800정도 경도는 0%로 만들고 모서리 부분만 살짝 칠해줍니다. 너무 어두운 그림자면 (4)번 에서 불투명도를 줄여줍니다. 이부분의 그림자는 거의 보일듯 말 듯해야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BlogIcon steve vai

사진이 제대로 나오지 않네요. 업데이트 부탁 드립니다.

BlogIcon 베누시안

에고 이런 일이..지적 감사합니다. 바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BlogIcon 베누시안

이미지를 다시 올렸습니다.

아마추어

능력자분들은 최소 이정도로 디테일하군요.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