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포토샵/사진편집
사진이 노출이 부족하면 콘트라스트도 부족하게 나오므로 노출부족과 콘트라스트 부족은 긴밀하게 연결되어있습니다. 

1. 자동보정


 
위 사진을 보면 노출이 부족해서 콘트라스트가 거의 없습니다. 이번에는 포토샵의 자동보정기능을 이용해봅니다. 메뉴에서 이미지-자동콘트라스트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보정이 됩니다. 자동톤보정을 이용해도 콘트라스트 보정이 됩니다. 단축키를 보면 끝에 L이 있는 것은 레벨을 이용한 보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두가지 보정은 비슷한 기능인데 자동톤 보정은 Cyan 색이 추가돼서 나옵니다.


2. 블렌드모드의 오버레이를 이용한 보정


 


아주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Ctrl+J키를 눌러 레이어복사를 한다음 2의 블렌드모드를 오버레이로 바꿔주면 간단하게 처리됩니다. 소프트라이트를 선택하면 오버레이보다는 강도가 약하게 보정됩니다. 사진에 따라서 다른 블렌드모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3. 레벨을 이용한 보정



노출도 부족하고 콘트라스트도 부족합니다. Ctrl+L키를 눌러 레벨창에서 검정색, 흰색 슬라이더를 좌우로 이동해서 폭을 좁혀줍니다. 히스토그램이 시작하는 부분과 끝나는 부분에 위치하면 좋고 사진을 봐가면서 아래처럼 수치를 더 조정합니다.


4. 커브를 이용한 보정



커브를 이용하면 레벨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trl+M키를 눌러 커브창에서 대각선의 양끝 포인트를 화살표방향으로 이동해서 히스토그램의 시작점과 끝점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