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카테고리 디자인툴/서브라임 텍스트

이전 글에서 Less 파일을 컴파일 할 수 있는 SimpLESS와 Winless 프로그램을 알아봤는데 이 프로그램들은 Less 파일을 편집하면 에러를 감지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 편집기를 사용해야하죠. 크런치(Crunch) 프로그램은 Less나 CSS파일을 편집할 수도 있고 컴파일까지 할 수 있으며 에러 체크도 가능합니다.


http://crunchapp.net/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내려받고 설치하면 Adobe Air 기반의 프로그램이라서 Air도 같이 설치됩니다.



less2.zip


이전 글에서 사용한 프로젝트 파일입니다. 크런치에 사용하려면 폴더를 클릭드래그해서 좌측의 빈 공간에 놓으면 폴더가 열립니다. 그림에서 보이듯이 다른 파일은 비활성화돼서 열 수가 없습니다. Open Website... 바를 클릭해서 프로젝트 폴더를 열수도 있습니다. 기어 아이콘을 클릭하면 CSS 파일을 축약형으로 만들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less 파일을 만들고 코드를 생성한 다음 우측 상단의 Crunch File 버튼을 클릭하면 css 파일로 저장할 수 있도록 창이 나옵니다. 



한번 css 파일이 만들어지면 less 파일을 수정한 다음 Ctrl+Enter키를 누르거나 Crunch File 버튼을 클릭하면 CSS 파일에 변경이 적용되면서 흰색 글자가 깜박거립니다.



에러를 실험하기 위해서 변수를 표시하는 @를 제거하고 Ctrl+Enter키를 눌렀더니 하단에 메시지 창이 나오고 몇번째 줄에서 에러가 났는지 알려줍니다.


다음 글에서는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서브라임 텍스트 2(Sublime Text 2) 에디터에 less 컴파일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비밀댓글입니다

BlogIcon 베누시안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는 스킨을 설치해야하고 여러가지 설정을 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100여장의 초대장을 배포했지만 제대로 사용하는 분은 한분도 없고 대부분 스킨만 설치하고 내버려두거나 사용할 줄 아는분들은 불법 게시물을 올리고 있습니다. 신고 대상이죠. 그래서 제 공지글을 보시면 아시듯이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만을 대상으로 초대장을 언제든지 배포하고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게시다면 해당 블로그 URL과 해당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셔야합니다. 그러면 검토후에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보지 않았다면 상당히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가입과 사용이 자유로운 포털 사이트의 가입형 블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툴바